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문경
문경시립도서관 ‘북스타트’ 책꾸러미 배부초등 저학년 어린이 대상 북스타트 책꾸러미 접수 및 배부 시작
▲ '북스타트' 책꾸러미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문경시립중앙도서관은 오는 15일부터 문경시에 거주하는 3개월에서 초등 저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북스타트 책꾸러미 접수 및 배부를 시작한다.

「북스타트」는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는 취지로 북스타트 코리아와 지방자치단체가 협력하여 책꾸러미를 무료로 배부함으로써 생애 초기 독서하는 습관을 형성하기 위한 지역사회 문화운동이다.

북스타트 책꾸러미는 그림책 2권과 책 읽어주기 가이드북, 기념 선물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번 북스타트를 통해 1단계(북스타트 : 3~18개월), 2단계(북스타트 플러스 : 19~35개월), 3단계(북스타트 보물상자 : 36~취학 전), 4단계(책날개 : 초등 1~3학년)를 총 420명에게 배부한다.

책꾸러미 신청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4월 15일 문경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가능하며, 신청이 완료된 책꾸러미는 다중이 밀집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단계별로 정해진 요일과 시간에 중앙도서관을 직접 방문하여 수령하면 된다.

수령 시에는 주민등록등본를 지참하여야 하며 마스크 착용 및 손 소독 등 개인별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야 한다.

박용원 문경문화예술회관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어 도서관을 방문하기 어려운 상황 속에서 북스타트 책꾸러미는 아이들이 독서의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계기인만큼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문경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문경시립중앙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