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김천
김천시, 학교밖 꿈 찾는 청소년 응원합니다!학교밖청소년의 발굴 및 학업 중단예방을 위한 합동아웃리치 진행
▲ 학교밖청소년의 발굴 및 학업 중단예방을 위한 합동아웃리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김천시는 지난 14일 신음동 네거리 주변에서 김천경찰서 여성청소년계, 김천교육지원청 Wee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안전망팀과 함께 100여명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학교밖청소년의 발굴 및 학업 중단예방을 위한 합동아웃리치를 진행했다.

‘합동아웃리치’란 청소년유관기관이 청소년의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를 직접 찾아가 학교밖청소년을 발굴하고 그들이 올바른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선도활동이다.

이날 행사는 학생들의 이동이 많은 신음동 일대에서 이뤄졌으며 리플릿과 홍보물품을 나누며 꿈드림의 프로그램에 대해 홍보했다.

김천시는 “합동아웃리치 활동은 위기청소년 및 학교밖청소년들의 조기발견과 빠른 개입을 통해 안전한 청소년기를 선도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에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관계를 유지하여 청소년들이 사회안전망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천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학교밖청소년들의 개별적 상황을 고려하여 상담지원, 검정고시지원, 건강검진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 자기계발 등을 통해 성공적인 학업복귀 및 사회진입을 지원하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