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대구시
대구시, 시민참여 정책제안 온라인 투표!4월 21일부터 4월 30일까지 10일간 정책제안 온라인 투표 실시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대구시는 시민과 공무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상시로 접수된 제안 중 우수제안을 선정하고자 시민이 참여하는 정책제안 온라인 투표를 실시한다.

이번 온라인 투표는 2019년 10월 1일부터 올해 1월 31일까지 접수된 상시제안 중 부서검토와 제안실무위원회 심의를 통해 우수제안으로 선정된 5건에 대한 평가를 하게 된다.

온라인 투표는 평가과정에 시민참여를 통한 시민의 의견을 반영하고자 실시하며, 대구시 홈페이지 토크대구(투표/설문)시스템을 통해 1인 1회 투표할 수 있다.

제안내용으로는 ▲대구광역시 도시철도 3호선에 대하여 ▲계량기 보호통 적정관리를 위한 문구 삽입 ▲공공장소에 비치된 손소독제 안내 문구에 대한 제안 ▲악기기증 및 나눔 사업을 통한 공유경제 실현과 일자리창출 제고방안 ▲대구광역시 관리규약 준칙 개정 등이다.

투표 결과는 제안심사에 30% 반영이 되며 제안심사위원회 심사 70%를 합산해 최종 시상금과 등급이 결정된다.

차혁관 대구시 자치행정국장은 “시민이 제안하고 시민이 직접 평가해 우수한 제안이 결정되면 더 나은 정책이 만들어질 것이라 생각한다”며, “시민들이 낸 아이디어를 시민들이 평가하는 온라인 투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리며,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면 언제든지 제안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