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대구시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대구롯데쇼핑타운 본격 추진5월초 착공, 2025년 완공 목표, 신규 고용창출 및 수성의료지구 내 기업유치 기여 기착
▲대구롯데쇼핑타운 투시도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서민지기자] 대구에 역대 최대 규모의 복합쇼핑 시설이 들어선다.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청장 최삼룡, 이하 ‘대경경자청’)은 29일 대구롯데쇼핑타운이 다음달(5월 초) 수성의료지구 내 건립공사를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삼룡 청장은 4월 29일(목) 9시 10분 대구시청별관에서 권영진 대구시장과 대구롯데쇼핑타운 관계자와 함께 대구롯데몰의 조속한 건립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으며, 5월 초 쇼핑몰 착공을 시작으로 사업이 본격 추진됨에 따라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에도 큰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롯데쇼핑타운’ 복합쇼핑몰 건립공사는 2014년 12월 토지 분양 후 2019년 6월 대구광역시, 대경경자청과 롯데쇼핑타운대구(주)가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교통영향평가, 건축심의 등을 거쳐 지난해 6월 지하 1층, 지상 8층, 연면적 250,314㎡(약 7만5천평)의 규모로 건축허가가 이루어졌다.

이후 코로나19 영향 등으로 사업추진의 무산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많았으나, 2021년 2월 롯데자산개발에서 롯데쇼핑으로의 쇼핑몰 사업인수 과정 등을 통해 ‘대구롯데쇼핑타운’의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대구롯데쇼핑타운 복합쇼핑몰 건립공사 과정에서, 권영진 시장은 2019년 2월과 6월, 롯데자산개발대표 등 롯데 관계자들을 일일이 만나 설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 관계자는 “내·외부 환경의 변화로 당초 계획보다 사업추진이 다소 지연되었지만 금년 5월 초 착공, 2025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계획을 조정하였으며, 판매시설 중심으로 설계된 기존 건축계획안을 포스트코로나 시대 급변하는 쇼핑환경에 대응하고, 오프라인 매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는 휴게, 문화체험, 레저, 힐링공간 등을 포함한 혁신적인 컨셉의 대규모 복합쇼핑몰이 될 수 있도록 검토 중이다.”라며 “쇼핑몰 건립을 믿고 기다려주신 만큼 지역 내 랜드마크가 될 수 있는 복합쇼핑몰 구현으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권영진 대구시장은 “대구롯데쇼핑타운이 들어섬에 따라 수천명의 신규 고용창출 뿐만 아니라 수성의료지구 내 기업유치에도 기여하는 바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쇼핑타운 건립에 박차를 가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쇼핑은 착공에 앞서 가설 시설물(공사장 울타리) 설치를 위한 자재반입에 대해 대경경자청과 협의중에 있으며, 5월 초 착공 신고 후 우선적으로 터파기 등 토공사에 착수할 예정이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