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울릉도
울릉군, 2021년 귀농, 귀촌 청년창업 박람회 참가도시민들 대상으로 울릉군의 귀농, 귀촌지원사업 홍보와 농특산물 소개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울릉군은 4월30일(금)부터 5월2일(일)까지 3일간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2021년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에 참가해 도시민들을 대상으로 울릉군의 귀농·귀촌지원사업 홍보와 농·특산물을 소개한다.

이번 박람회는 연합뉴스와 농협이 주최하여 성공적인 청년 창농 및 귀농·귀촌을 위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정부와 광역, 기초 지자체의 귀농·귀촌 정책을 어느 곳보다 자세하게 그리고 충실하게 안내 받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울릉군은 지자체 홍보관에서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1대1 맞춤형 컨설팅은 물론 다양한 지원정책 정보를 제공하고 산채, 호박엿, 오징어 등 울릉도 농·특산품등을 홍보할 예정이다.

현재 울릉군은 귀농·귀촌인들의 성공적인 영농 정착을 위하여 농촌에서 살아보기 지원, 빈집수리지원, 농업용모노레일 및 이동식저온저장고 지원 사업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최근 귀농·귀촌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적극적인 지원 정책과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여 귀농·귀촌인 및 도시민 농촌유치에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