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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도로공사, 콜센터 교통안전 공익제보자 감사 이벤트교통안전 공익제보(사고, 노면잡물 등) 유도를 위한 감사 이벤트 실시
▲ 콜센터 교통안전 공익제보자 감사 이벤트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한국도로공사는 고속도로 교통사고 또는 노면잡물 등을 콜센터로 제보한 고객을 대상으로 올해 12월까지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국도로공사는 콜센터 공익제보자중 매월 120명을 추첨해 5천원 상당의 커피상품권을 지급하고, 분기별 제보건수 최다 고객 3명에게는 각각 50/30/2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한다.

올해 1분기 최다 제보건수는 61건이었다.

한편, 한국도로공사 콜센터(1588-2504)는 24시간 연중무휴로 일 평균 8천여 건에 이르는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 상담 내용은 통행료 미납 및 하이패스 문의(86%), 정체구간·우회도로 상황 등 교통정보 문의(9%), 사고·잡물제보 및 긴급견인 요청 등(3%)이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국민 여러분의 제보가 빠른 조치로 이어져 2차사고 사전 예방에 큰 도움이 되는 만큼, 교통사고나 노면잡물 발견 시에는 휴게소 또는 졸음쉼터 등 안전한 장소에서 콜센터 1588-2504(둘오공사)로 제보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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