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울릉도
울릉군, 2021 공공근로사업 추가 참가자 모집5월~11월까지 약 6개월 근무, 외국인 통역 관광 안내 업무 수행할 요원 모집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울릉군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2021 공공근로사업' 추가 참가자를 이달 4월 30일부터 이달 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업기간은 5월부터 11월까지 약 6개월이며, 금번 공고는 기존의 환경정화 공공근로와 달리 공공서비스 분야의 안내 사업으로서 외국인 통역 관광 안내 업무를 수행할 요원을 모집하게 된다.

참여 자격은 만18세 이상 65세 미만의 근로능력이 있는 울릉군민으로서 결혼이주여성, 취업취약계층 등 코로나-19로 인해 실직이나 폐업을 경험한 자 등 생계지원이 필요한 주민을 우선하여 선발한다.

 

신청기간 내 울릉군청 일자리경제교통과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근무조건은 금·토·일 3일 근무에 근무시간은 1일 7시간(주 21시간)이고 급여는 시간당 8,720원(최저임금)과 유급 주휴일 및 연차 유급휴가를 적용하고, 근무일에 한해 간식비 5,000원을 추가 지급한다.

김병수 군수는 "공공근로사업을 비롯한 일자리사업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와 고용환경을 되살리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공공일자리의 지속추진으로 울릉군민들이 힘든 시기를 잘 이겨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