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IT/통신 대구시
대구AI허브, ‘AI콜로키움’ 성황리에 마쳐네이버 클로바의 인공지능 주제로 ‘AI(인공지능)콜로키움’ 강연 개최
▲ AI콜로키움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AI·블록체인 전문교육을 운영하는 대구AI허브에서 지난 5월 28일 네이버 클로바AI 옥상훈 부장을 초청해 ‘네이버 클로바의 인공지능’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비대면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교육생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지역 내 AI 관련 붐 조성과 기술 확산을 위해 특별히 마련됐다.

강연자는 네이버 클로바 AI 사업 에반젤리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옥상훈 부장으로 네이버 AI 컨설팅 PM으로 인공지능 플랫폼 구축에 대한 해박한 식견을 갖추고 있다.

이날 강연은 네이버의 기술 동향을 공유하고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의 활용 사례 중심으로 설명됐다. 대표 사례인 ‘AiCall'은 클로바 스피치, 보이스와 대화 제어 시스템을 결합한 솔루션으로 사용자의 요청에 따라 AI가 자연스럽게 응대할 수 있는 게 특징이며, 타사 대비 5% 이상 높은 한국어 인식 정확도와 3배 이상의 빠른 인식 속도를 갖췄다는 설명이다.

이번 행사에는 약 300여명의 사전 등록자가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참가했으며, 강연 이후 실시간으로 많은 질문들이 쏟아지는 등 AI기술에 대한 높은 관심과 호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한편 ‘AI콜로키움’을 개최한 대구AI허브는 AI·블록체인 전문교육 운영뿐만 아니라 지역 내 우수기업의 솔루션을 소개하는 ‘AI Meet-Up Day’ 개최와 기업과 함께하는 실무프로젝트 교육과정을 통해 현장 연계형 인력양성을 목표로 SW고급인재양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관련 세부내용은 대구AI허브 홈페이지(http:// aif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홍의락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지역의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는 인재 양성을 위한 대구시 휴먼뉴딜의 일환으로, 지역에서 자주 접하지 못하는 현직개발자 강연, 토크쇼 등 다양한 행사 개최를 통해 고급 인력양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