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안동
경북 시농협운영협의회, 도내 농촌농협에 총 1억원 도농상생자금 전달도내 10개 시지역 소재 농협에서 1천만원씩 기금 조성, 도내 5개 농촌농협에 지원
▲경북형 도농상생자금 전달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경북 시농협운영협의회(회장 권순협 안동농협 조합장)는 6월 10일, 농협중앙회 경북지역본부에서 도내 농촌농협 5곳에 2천만원씩 총 1억원의 도농상생자금을 전달했다.

이번에 지원한 자금은 경북 시농협운영협의회 회원인 경북 도내 10개 시지역에 소재한 농협(경산·경주·구미·김천·점촌·상주·안동·영주·영천·포항농협)에서 각 1천만원씩의 기금을 조성하여 도내 5개 농촌농협에 지원하였다.

이날 전달된 도농상생 자금은 조합원을 위한 영농자재 지원이나 경제사업 활성화에 필요한 장비 구입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권순협 회장은 “농촌농협은 조합원의 고령화와 농촌인구 감소로 사업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는 점을 잘 알고 있다”며, “도시농협과 농촌농협이 서로 상생하고 발전하는 문화를 계속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경북농협 김춘안 본부장은 “농협의 비전인 함께하는 100년 농협 구현을 위해 선뜻 나서주신 도시농협과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역할을 다하고 계신 농촌농협 임직원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경북농협은 농촌농협을 대상으로 신소득 작물 육성 지원, 농기계 지원, 경제사업장 운영 개선, 영농자재 지원을 위한 무이자자금 지원 등을 통해 강소농협으로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