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대구보건대, ㈜어스앤케이와 산학협약식과 기부물품 증정식 개최산 ‧ 학 교류협약식 체결과 실습재료 기증식 개최
▲대구보건대학교-㈜어스앤케이, 산학협약식 및 기부물품 증정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대구보건대학교는 ㈜어스앤케이와 10일 문화관에서 산 ‧ 학 교류협약식 체결과 실습재료 기증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장상문 대외부총장, 뷰티코디네이션과 학과장 이현주 교수, ㈜어스앤케이 성기연 대표, 김옥수 대표 등 양 기관 관계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MOU를 체결하고 공동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취・창업 연계형 주문식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현장 직무 맞춤형 교육과정을 통한 전문인력 양성과 채용, 현장성이 강화된 산업체 현장실습 지원 등 인적・물적 네트워크를 활용한 다양한 분야의 교류를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어 진행된 기증식에서는 네일 케어에 필요한 젤 네일, 램프, 영양제 등 2,000만원 상당의 실습재료를 기증했다.

기증을 주관한 ㈜아스앤케이는 “대구보건대학교 뷰티코디네이션과 미용인재들이 현장 중심형 전문직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습교육에 도움을 주고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실천하고자 기증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장상문 대외부총장은 “기증받은 물품은 뷰티코디네이션과 학생들이 고숙련 미용전문가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실습에 적극 활용하겠다”며“활발한 인적교류와 산학협력 활동으로 산업체가 요구하는 전문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