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상주
상주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부모 교육청소년 자녀를 둔 상주시 보호자를 위한 부모교육 실시
▲ 청소년자녀를 둔 상주시 보호자를 위한 부모교육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상주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6월 9일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작년부터 시작한 상주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부모교육은 높은 참여도와 만족도를 보였으며, 이에 힘입어 금년에도 실시하게 됐다.

맞벌이 가정이 많아지면서 참석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보호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19시부터 교육을 진행했으며, 교육은 약 100분가량 이어졌다.

상주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의 보호자들과 그들의 지인을 대상으로 하였던 작년도와는 달리 금년에는 청소년 자녀를 둔 상주시 소재의 모든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했고, 온라인 신청서 제출을 통해 신청할 수 있도록 신청 과정을 간소화했다.

‘부모가 행복해야 자녀도 행복하다.’라는 주제를 가지고 코로나19로 인해 불거졌던 가정의 우울과 불안에 대해 장기화된 재난상황에서의 극복 및 예방 방법을 제시했다. 또한 평소 가정교육에 있어서 어려움이나 고민을 부담 없이 익명으로 제출하도록 하여 함께 고민하고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시간을 가졌다.

처음 방문한 보호자들은 “부모교육을 받으면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와 더불어 심층적인 고민은 사랑방교실과 연계하여 원-스톱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인상적이다”고 말했다.

상주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앞으로도 상주시의 청소년 가정의 보호자들을 위해 꾸준히 교육의 장을 펼침으로써, 청소년이 행복한 상주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