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달성
달성군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센터 평가 '우수상' 수상대구시 주관 ‘2021년 구·군 자원봉사센터 평가’에서 우수상 수상
▲ 달성군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센터 평가 우수상 수상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달성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9일 대구시 주관 ‘2021년 구·군 자원봉사센터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구시는 자원봉사를 활성화하고 우수사례 공유를 위해 매년 '자원봉사센터 추진실적 평가'를 통해 우수 센터를 선정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자원봉사 활동에 활기를 불어넣고 지역에 맞는 효과적이고 창의적인 봉사활동을 추진한 센터에 높은 점수를 줬다.

이 결과 달성군자원봉사센터는 코로나19라는 사회적 현상과 달성군의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으로 우수상 수상기관으로 결정됐다.

달성군자원봉사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자원봉사활동 위축을 극복하기 위해 개인생활방역 릴레이 캠페인 전개, 수제 마스크 제작 봉사, 아동용 마스크 목걸이 제작 및 보급 캠페인, 건강한 여름나기 안심 키트 전달 봉사, 취약계층 안부 도시락 전달 봉사, 가족봉사단 비대면 봉사활동 프로그램 개발 추진 등 코로나 극복을 위한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추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전종율 달성군자원봉사센터장은 “코로나19를 겪으면서 어느 때보다 자원봉사의 중요성을 절실히 깨닫게 됐다. 수제 마스크 제작 봉사, 이동 방역 봉사활동 등 어려울 때 배려와 사랑으로 협조해 주신 자원봉사자들의 헌신적인 노력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위드 코로나 시대에 대비할 수 있는 자원봉사 활동 개발과 도움이 필요한 곳에서 자신을 드러내지 않고 묵묵히 선행을 펼치는 자원봉사자의 사기 진작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달성군자원봉사센터는‘2019년 안녕 캠페인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기초자치단체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2020년 특별교부세 1천만 원을 확보한 데 이어, 지난해에도 ‘아낌없이 소통하는 나무’사업으로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에 주관하는‘2020년 지역맞춤형 안녕 캠페인 공모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