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2021 대경대학교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 선정글로벌역량을 강화시키고 해외취업능력 강화
▲ 대경대학교 전경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대경대학교는 교육부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에서 주관하는 ‘2021년 전문대학 글로벌현장학습’ 사업에 7명 지원하여 7명 모두 선정됐다고 밝혔다.

글로벌현장학습은 전문대학 학생들에게 글로벌역량을 강화시키고 해외취업능력을 강화시키기 위한 사업으로써 학생의 전공에 맞는 해외 대학에서 전공직무역량 교육을 받고 우수산업체 현장실습까지 16주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020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사업이 취소됐지만 올해는 비대면 교육 및 실습으로 사업이 진행 될 예정이다.

대경대학교는 이번 글로벌 현장학습에 7명의 학생이 선발되었으며, 미국, 캐나다, 일본 등 학생별 본인의 전공에 맞는 우수한 학교와 산업체에서 1학기동안 학습하게된다.

해외 대학과의 현장학습 전에 원활한 현지 적응과 학습효과 증대를 위하여 사전 어학교육 및 안전, 직무교육 등 충분한 사전 훈련을 통하여 준비 후 시작한다.

대경대학교 총장 이채영은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 선정과 관련하여 산학일체형 특성화 대학인 대경대학교가 글로벌화 시대에 맞춰 나가야 할 것이며, 학생들의 꿈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해외 파트너 협약 및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많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