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영주
2021년 영천별빛승마대회 개최영천 풀뿌리 민간 승마대회 개최
▲ 운주산승마조련센터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오는 6월 20일에 ‘2021 영천별빛승마대회’가 말산업특구 영천시 운주산승마조련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한국마사회가 시행하는 풀뿌리 민간 승마대회로서 영천시 승마협회가 주최·주관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영천시, 경북승마협회의 후원을 받아 진행하게 된다.

‘2021 영천별빛승마대회’의 경기 종목은 장애물 4종목 경기와 그 외 기승능력 제7등급경기, 권승경기, 릴레이-1단체경기 등 총 7개 종목으로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으며, 100여 명 승마선수와 마필 60여필이 출전하여 20일 하루 열띤 경쟁의 대회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의 특별한 점으로는 대회 입상 경력이 없는 일반인뿐만 아니라 초·중·고 학생 및 대학생까지 다양한 선수들이 신청하여 폭넓게 참여할 수 있는 보급형 대회로 진행되며, 또한 국내산 승용마만 참가할 수 있도록 참가 대상을 제한하여 국내산 승용마의 우수성을 뽐내고 국내산 승용마 판매·유통 활성화에 기여하는 다기능적인 승마대회로 개최된다.

그리고 대회 시작 전 경기용 마사와 경기장에 대한 코로나19 방역을 실시하고 대회기간 동안에도 행사장 입장 시 체온 측정, 선수 이용시설 수시 소독, 사전 출입신청을 통한 행사장 입장인원 조절, 대회장 내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정부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는 대회로 진행하게 된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2021 영천별빛승마대회’가 선수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승마대회로 잘 치러지길 바라며, 이번 대회가 코로나19로 인해 한동안 주춤했던 승마 스포츠 분야에 활력을 다시 불어 넣을 수 있는 불씨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