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창업/노동 경상북도
경북청년창업지원센터, 청년 CEO 선정자 대상으로 맞춤형 매칭 데이 개최디자인 실무, 행정 등 비즈니스 전반에 필요한 맞춤형 디자인 교육을 통해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디자인 제작 등의 능력 함양 기대
▲2021 청년 CEO 맞춤형 디자인 매칭데이 행사 사진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윤세은기자] (재)경북테크노파크(원장 하인성) 경북청년창업지원센터는 7월 7일과 8일 양일간 「2021 경북 청년CEO 심화⋅육성 지원사업」의 선정자를 대상으로 수요자 맞춤형 디자인 매칭 데이를 개최하였다.

본 교육은 코로나19 이후 디지털 사회가 가속화되면서 비대면-온라인 마케팅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창업기업들의 온라인 채널을 통한 다양한 마케팅 전략 수립 필요성 증가에 따른 수요를 고려하여 기획하였다.

특히 경북청년창업지원센터는 올해 5월 개최한 ‘찾아가는 상담소’를 운영하며 청년CEO들과의 소통을 통해 애로사항을 발굴하였고 전문가와 연계한 디자인 교육 및 컨설팅 수요를 확인, 이를 본 행사 기획에 반영하였다고 밝혔다.

1일차 교육에서는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로고개발, 홍보물 디자인, 제 품 패키지 디자인, SNS용 카드뉴스 제작, 웹 디자인 제작 등 디자인 관련 관심분야에 대한 사전 조사를 실시하였고, 조사결과를 토대로 전문가를 매칭하여 집중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아울러 해당분야 실습을 병행해 교육에 참여한 창업기업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2일차에는 실습을 통해 도출한 결과물로 모의평가를 실시, 우수 제품디자인 및 패키지디자인에 대한 시상식도 개최하였다. 이와 더불어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한 실전 디자인 전략 및 2021 디자인 트렌트 등의 특강을 통해 창업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참여기업의 만족도를 높였다.

(재)경북테크노파크 하인성 원장은 “디지털 시대로의 전환이 가속화되는 현시점에 경북 청년창업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해소해 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윤세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세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