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구미
구미Wee센터, 상담구러미 행사 실시학생들의 정서적인 안정을 지원...비대면 상담서비스의 확대
▲ SWeeT BOX_상담꾸러미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 Wee센터는 ‘SWeeT BOX(상담꾸러미)’를 7월 21일부터 30일까지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비대면 상담서비스의 확대를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의 마음상태를 돌아보게 하고 정서적인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SWeeT Call(추수 상담서비스) 대상 학생들 중 물품수령에 동의한 학생 1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상담 서비스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가정에서 할 수 있는 흥미로운 활동들을 통해 정서적인 환기를 하며 스스로를 치유할 수 있도록 ‘SWeeT BOX(상담꾸러미)’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SWeeT BOX(상담꾸러미)’는 자가심리검사지, 마음건강수칙, 체험 도구, 마스크,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 간식, 학용품 등 학생들이 코로나 19 상황에 따른 신체 및 정서적인 건강 상태에 대해 점검해보고 학생들의 스트레스 완화에 기여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도구들로 구성했다.

구미교육지원청 전태영 Wee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외부 활동이 제한된 학생들이 여러 가지 이러한 행사를 통해 여러 가지 심리적인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