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대구 동구청, 교육발전협의체 중등실무분과 간담회중등 교육지원 방안과 향후 교육지원사업의 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
▲ 교육발전협의체 중등실무분과 간담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대구 동구청(구청장 배기철)이 지난 21일 동구청 소회의실에서 교육발전협의체 중등실무분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공감하는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교육발전협의체 두 번째 자리로, 지자체, 학부모, 교육기관 관계자 등이 함께 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교육경비지원 사업 확대 및 개선’, ‘자유학년제에 따른 진로 프로그램 확대’ 등 기초 학력이 중요한 중학교 학생들에 대한 교육지원 방안과 향후 교육지원사업의 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 했다.

동구교육발전협의체는 급변하는 지역 여건과 교육환경에 대응해 지자체, 학부모, 교육기관이 동구 교육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그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 하고자 지난해 하반기에 구성됐다. 올해 초‧중‧고 교육단계별 실무분과 간담회를 차례로 개최하고 있다.

동구청은 다음 달 고등실무분과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하반기에는 각 실무분과에서 나온 안건을 토대로 교육발전협의체 회의를 개최해 더 나은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학교 교육여건 개선과 학생들의 교육을 위해 많은 관심과 다양한 의견을 내어주신 위원들에게 감사드리며 학부모, 교육기관과 면밀한 소통과 협력을 통하여 지역 주민들이 만족하는 행복한 교육도시 동구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