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경북교육청, 청소년 사회참여 동아리 캠프 운영청소년 사회참여 활동 모델 개발 및 자치 역량 강화
▲ 경북교육청, 청소년 사회참여 동아리 캠프 운영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김천 경북청소년수련원에서 청소년 사회참여 동아리 캠프를 했다.

지난 12일 경북교육청은 경북청소년수련원과 업무 협약을 맺고 청소년 활동의 진흥과 성장을 위한 상호협력을 약속한 바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첫 사업인 사회참여 캠프 프로그램을 함께하게 됐다.

올해 공모를 통해 초・중・고 청소년 사회참여 동아리 45팀을 선정해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는 청소년 사회참여 동아리 중에서 고등학교 15교가 신청했다.

지난 21일 경산고 외 5교 80명, 22일에는 구미고 외 8교 1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운영했다.

첫 강의는 경기 동원고 공기택 선생님의 ‘강점을 가진 미래 리더가 되자’로 문을 열었고, 오후에는 청소년들이 사회에 봉사 및 참여할 수 있는 선택 및 챌린지 활동을 한다.

마지막 시간에는 각 분임별로 토의 토론을 통해 청소년의 시각에서 사회참여 방안을 고민해 정책 제안을 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캠프를 통해 우리 청소년들이 어떻게 사회에 참여할 수 있을지 고민하면서 서로 소통하고 정책을 제안하는 등 학생 자치 활동의 다양한 방향을 모색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