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의성
의성군, ‘명사초청 직업 강연회’ 개최청소년의 주도성 강화 위한 크리에이터 특강 및 진로토크 콘서트
▲ 크리에이터 특강 및 진로토크 콘서트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의성군은 청소년 참여예산으로 청소년 대상 ‘명사초청 직업 강연회’를 7월 13일과 17일에 각각 개최했다.

군은 청소년 참여예산제를 통하여 청소년의 주도성을 강화하고 청소년 정책사업을 제안하는 기회를 제공, 청소년 권리 및 참여를 보장하고 있다.

이번 강연회는 2021년 예산 편성 시 청소년 참여예산을 통하여 사업이 채택돼 예산이 편성되었으며 크리에이터 특강과 진로토크 콘서트로 구성하여 개최됐다.

7월 13일에 개최 한 크리에이터 특강은 중·고등학생 30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들에게 인기 있는 인플루언서 유튜버 ‘디바 제시카’를 초청하여 ‘유튜버로 살아남기’를 주제로 미디어 창작 직업군에 관련한 강의를 진행하였다. 또한, 식전공연인 애플트리의 연주와 노래도 함께 했다.

7월 17일에 개최 한 진로토크 콘서트는 청소년참여기구 및 청소년문화의집 이용 학생을 대상으로 전문MC 박동철을 초청하며 전문방송인 직업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유캔크루의 댄스공연, 한국종합예술학교 학생의 기타연주도 함께 진행됐다.

한편, 이와 관련하여 의성군은 제17기 청소년참여위원회와 제3기 청소년운영위원회를 구성·운영하고 있으며, 총 23명의 청소년 위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국가 및 지자체 정책형성 과정에 참여하며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 수련시설 프로그램 운영에 참여하는 기능을 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크리에이터 특강 및 진로토크 콘서트가 미래 진로 선택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