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칠곡
칠곡교육지원청, 학교도서관 활성화 학부모 지원!책나눔 학부모자원봉사자 역량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실무교육 실시
▲ 학교지원센터 책나눔 학부모 자원봉사자 실무교육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칠곡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7월 20일부터 이틀간 칠곡호국평화기념관에서 칠곡·성주·고령 학교도서관 학부모자원봉사자 약 70여명을 대상으로 책나눔 학부모자원봉사자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3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형 홀에서 가림막 설치 및 2회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면서 진행했다.

책나눔 학부모자원봉사자 실무교육은 학교도서관 활성화 및 학부모자원봉사자의 전문성 신장을 위해 칠곡·성주·고령 등 3개의 교육지원청이 연합하여 계획했다.

특히 칠곡교육지원청은 거점청, 성주·고령교육지원청은 협력청으로 칠곡교육지원청을 중심으로 운영했다.

책나눔 학부모자원봉사자 실무교육은 총 8시간으로 진행됐는데, 그중 2시간은 두근두근그림책연구소 손희정 소장의 ‘그림책을 활용한 독서 습관 기르기’라는 주제로 강연을

현재 칠곡학교지원센터는 관내 초·중·고등학교 39개학교 중 18개 학교를 선정하여 도서관 서가 배열 및 장서 점검 등의 지원을 통해 학교도서관이 정상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하고 있다.

이숙현 교육장은 “이번 교육으로 인해 학부모자원봉사자의 역할이 강화되고, 학부모가 학교에 참여하는 행복한 독서교육공동체 실현을 통해 학교도서관의 운영이 활성화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