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의성
안계노인복지관, 소통 살롱 프로그램 운영‘은빛청춘이 청년을 담다’...지역 어르신과 청년들의 소통·교류의 장 마련
▲ 안계노인복지관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의성군은 지난 20일 안계노인복지관에서 지역 어르신과 청년들의 소통·교류의 장을 마련하는 ‘은빛청춘이 청년을 담다-소통살롱’ 프로그램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4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에서 주관한 ‘2021 지역 문화 플랫폼 프로젝트’ 공모사업에서 안계노인복지관이 선정된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의성군 서부지역 어르신 10명과 의성살아보기 체험을 통해 의성에 정착한 청년 5명이 함께 소통·교류를 함으로써 어르신들에게는 청년세대와의 교류라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청년들에게는 지역의 정서와 문화를 알아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첫 만남에서 참여자들은 각자 팀을 이루어 자기소개 등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으며, 앞으로도 토크콘서트, 영화콘서트, 너와 나의 의성, 의성을 잇다 등의 주제로 9번의 만남을 더 가질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앞으로도 많은 청년들이 의성에서 자신만의 꿈을 가꾸고 어르신과의 교류를 통해 지역문화의 소중함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