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상주
강영석 상주시장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민선7기 제8대 시장 공약사항 추진 상황 공유하고 점검
  • 이순호, 석경희 기자
  • 승인 2021.07.30 17:19
  • 댓글 0

[국제i저널 = 경북 이순호, 석경혜 기자] 상주시는 28일 시청에서 “민선7기 제8대 시장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었다.

강영석 상주시장 주재로 열린 이날 보고회에는 외부 민간 평가단인 공약이행평가단과 공약사항 소관 부서장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보고회는 6대 분야 44개 공약사항에 대한 총괄보고 후 각 공약에 대한 해당 부서장의 추진 상황, 향후 계획, 문제점 등에 대한 보고를 듣고 공약이행평가단 위원들이 질의 및 평가를 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공약 이행 상황의 경우 11건의 중장기사업을 포함한 44건의 공약사항 중 완료 20건, 추진 중 24건으로 전체 공약 이행완료율이 45.5%로 나타났다.

공약이행평가단은 민선7기 제8대 시장이 지난해 4월 재선거로 취임해 공약 추진 기간이 다소 짧았음에도 대부분의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평가했다.

특히 6대 분야 중 시민 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된 ▲경제·행정 ▲복지 ▲농업 분야는 50% 이상 이행 완료율을 보여,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공약이 잘 이행되고 있는 것으로 보았다.

한편, 공약이행평가단의 평가 결과와 보고회에서 도출된 공약사업 추진의 문제점 등은 해당 부서에 통보해 향후 업무 추진에 적극 반영하는 등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예정이다.

강영석 시장은 "공약 사항 중 진도가 느린 사업과 완료 시기가 되지 않은 지역개발분야 가운데 중장기사업은 예산 확보 등 세심한 준비 과정을 통해 적극 추진해 달라”고 말하고 "추진 완료된 사업도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상주시장 #강영석 #공약사항 #이행완료율

이순호,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