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문경
문경시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시민이 함께 공감하는 인구정책 아이디어를 적극 개발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문경시는 8월 한 달 간 『문경시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요즘 시대에 맞는 현실성 있고 시민이 함께 공감하는 인구정책을 펼치고자 기획됐다.

공모 접수는 8월 2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며 국민 누구나 아이디어가 있는 사람은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분야는 인구정책 전반에 걸친 것으로 출산장려, 보육, 교육, 일·가정 양립, 가족친화, 청년·일자리, 귀농·귀촌·귀향, 주택 문제 등 분야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제출 가능하다.

제출서류는 문경시 홈페이지 인구정책 공모전 배너 창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자우편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 심사는 실현가능성과 경제성, 창의성 등에 초점을 두고 진행하며 결과 발표는 9월중 개별 통지할 예정이고, 금상은 문경시장상과 더불어 10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되고, 은상, 동상, 장려까지 총 11명을 선발한다.

문경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좀 더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적극 개발 하여 지역 인구구조를 개선하고 젊은 층을 유입하여 지방소멸을 막기 위한 정책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국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속에서 인구문제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창의적이고 실효성 있는 정책으로 사람이 모이는 살맛나는 문경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인구정책 아이디어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문경시 총무과 인구정책 담당으로 하면 된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