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구미
“구미형 복지” 위한 「지역사회보장조사」 실시읍면동 400가구 대상, 제5기(23~26)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기초자료 활용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구미시는 구미형 복지 모델의 기초 틀을 마련하기 위해 25개 읍면동 400가구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8월 23일부터 11월말까지 4개월간 「지역사회보장조사」를 실시한다.

「지역사회보장조사」는 지역 내 사회보장 실태와 지역주민의 사회보장에 관한 인식 등을 파악하고, 지역사회보장 실태진단을 통해 문제 해결의 우선순위 및 개입 필요 대상을 선정하기 위한 기초자료를 확보하기 위해 실시된다.

조사 대상은 무작위 표본추출로 400가구를 선정하여 ㈜한국갤럽조사연구소의 전문 면접조사원이 신분증을 패용하고,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대면조사가 이뤄진다.

이번 조사는 전국 공통 13개 유형 뿐만 아니라 구미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여성 및 아동친화도시와 청소년 실태조사를 포함하여 구미시만의 지역복지 욕구에 맞는 복지모델을 마련하여 2022년 9월까지 제5기(2023~2026)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최동문 사회복지국장은 “지역사회보장조사 조사 결과를 활용하여 시민들이 요구하는 복지 수요에 수응하는 구미시만의 복지 모델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