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대구시
대표 한방문화축제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제43회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 다양한 온라인 사전 이벤트 열려
▲ 제43회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내달 6일부터 5일간 열리는 대한민국 대표 한방문화축제인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를 앞두고 온라인 사전 이벤트가 펼쳐진다.

올해로 43회째를 맞는 이번 축제는 ‘대구약령시 희망 처방전(展)’을 주제로 ‘#힘내요 우리! #함께해요 대구약령시!’라는 슬로건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한방을 통한 힐링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병행해 선보일 예정이다.

10월 6일 약령시 한의약박물관 마당에서 시민의 건강과 안녕을 비는 ‘고유제’를 시작으로 ‘사상체질관’, ‘한방힐링센터’, ‘황금경옥고를 찾아라’ 등 현장 체험행사가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운영될 예정이며 ‘온라인 한방장터’, ‘한방홈테라피’, ‘가족과 함께하는 한방퀴즈왕’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또 ‘미디어파사드쇼’, ‘약령마실’, ‘약초꽃 사진전’, ‘활력치유단’ 등 흥미로운 볼거리와 놀거리에 대구약령시 청년몰에서 축제를 위해 제작한 한방도시락 또한 특별한 즐거움을 줄 예정이다.

축제를 앞두고 온라인상에서 사전 이벤트가 펼쳐지고 있다. 유튜브에서 약령시 로고송에 맞춘 건강댄스 영상을 시청하고 자신만의 개성을 살린 건강댄스를 촬영해 SNS에 업로드한 후 링크 주소를 제출하면 심사와 추첨을 통해 아이팟 프로 등 푸짐한 상품과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는 ‘약령시가 널 기다려 댄스챌린지’와 이번 축제의 슬로건인 ‘#힘내요 우리! #함께해요 대구약령시!’를 이용한 SNS해시태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축제 홈페이지에서는 9월 1일부터 축제기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약선떡볶이 만들기, 한방샤워바 만들기, 약초꽃 홈가드닝 체험 등 ‘한방홈테라피’ 체험키트 사전 신청과 비대면 라이브 퀴즈쇼인 ‘가족과 함께하는 한방퀴즈왕’ 참가자 모집도 함께 진행 중이다.

추석 기간에는 ‘큰별쌤’으로 유명한 역사학자 최태성이 대구약령시의 역사를 들려주는 다큐 예능을 케이블티비를 통해 방영할 예정이고 10월 4일부터 온라인 쇼핑 플랫폼 11번가에서 대구약령시의 우수한 한방상품을 특별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 홈페이지(www.herbfestival.org/kor/)와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채널에서 대구한방TV를 검색해보면 확인할 수 있다.

이승대 대구시 혁신성장국장은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는 2001년부터 21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의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돼, 역사와 전통을 가진 우리나라 대표 문화축제로 자리매김해가고 있다”고 말했다.

더불어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코로나19 상황을 지켜보며 방역과 시민들의 안전에 최우선을 두고 온라인과 오프라인 하이브리드로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