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영천
대구한의대, 대구경북 한방뷰티건강여행 프로그램 추진뷰티, 한방, 헬스 체험을 중심으로 한 관광 투어프로그램 개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한의대학교는 “대구경북 한방뷰티건강여행” 프로그램을 2022년 대구에서 개최되는 세계가스총회 참가자들을 위한 관광프로그램에 활용하기 위한 사전답사를 진행했다.

이번 방문을 통해 대구한의대학교는 베트남 호치민기술대학과 현재 추진하고 있는 국제협력선도대학 프로그램에 대구시와 함께 다양한 산업분야의 발전과 국외 우수인력 양성 및 인재개발, 대구 K-뷰티산업의 동남아 진출에 대한 교류협력을 확대하고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관광상품개발 및 활성화, 관광정보교류, 각국의 일반 및 VIP 등이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류 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변창훈 총장은 “대구한의대학교는 베트남 최고 명문대학의 하나인 호치민기술대학교에 화장품공학전공을 최초로 신설하고 관련 교육 인프라 구축과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베트남의 화장품 산업발전과 양국의 국제협력관계 증진 사업을 진행하고있다"고 말했다

또한, "지역의 관광활성화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경북의 관광수용 생태계 개선을 위한 경북미소키움단을 2019년에 운영한 경험과 대구의료관광의 한 축을 담당하는 한방뷰티분야에 대한 경험과 많은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대구경북 한방뷰티건강여행 프로그램”은 대학이 가지고 있는 특화자원인 휴먼케어·보건·힐링·관광·바이오 및 화장품 분야 노하우를 관광산업과 접목, 지역을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맛과 멋, 건강과 아름다움을 선사할 수 있는 대구·경북을 대표하는 관광상품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