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영남이공대, 아주스틸(주)과 산학 협약 체결산업체학위과정 운영 통한 직무 지식과 실무 능력 겸비한 전문직업인 양성
▲ 영남이공대학교-아주스틸(주) 산학합력 협약 체결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영남이공대학교는 7일 천마스퀘어에서 아주스틸(주)과 산업체학위과정 운영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과 아주스틸(주) 이학연 대표를 비롯한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산학협력 협약은 양 기관의 전략적인 제휴 관계를 통해 산업체학위과정을 운영하고 직무 지식과 실무 능력을 겸비한 전문직업인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기술개발 ▲시설 및 연구장비의 활용 ▲기술과 인력교류 및 인력양성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협력 등을 약속했으며, 구체적인 협력 사항에 대해서는 추후 상호 협의해 시행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스마트융합기계계열, 전기자동화과의 산업체위탁 교육과정을 2022년에 개설하고, 산업체 수요를 반영한 교육부터 현장실습, 취업까지 졸업과 동시에 현장에서 실무가 가능한 맞춤형 인재 양성에 힘쓸 예정이다.

아주스틸(주)은 IT·가전용 컬러강판 제품 등 소재 개발업체로 전세계 LCD TV용 강판 시장의 60%를 차지하고 있으며, 최근 가전용 소재 중심에서 프리미엄 건축내장 및 전기차용 부품 소재 분야로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이번 해 국내 리쇼어링 1호 기업, T2기술 인증을 받은 관련 분야 최우수 기업이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실질적인 산업체 맞춤형 인력 양성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며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직업 교육 과정을 통해 재학생들의 취업 경쟁력를 강화하고 실무능력을 갖춘 전문 직업인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2022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전체 모집인원의 약 94.4%인 2,071명의 신입생을 선발한다. 수시모집에서 주목할 점은 영남이공대학교 최초합격자 수업료 50%, 추가 합격자 100만원의 장학 혜택이 주어지는 가운데 글로벌외식산업과, 패션라이브커머스과, 웹툰과 등 11개과 신설, 자기추천전형 신설, 학과 및 전형에 관계없는 3회 복수 지원 등으로 학생들의 지원 문턱을 낮췄다는 것이다. 원서접수 기간은 9월 10일부터 10월 4일까지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