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의성
의성군립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군민이 함께하는 다채로운 독서문화 체험행사 운영
▲ 9월 독서의 달 프로그램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의성군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전 군민이 함께하는 다채로운 독서문화 체험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 독서의 달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지치고 힘든 지역주민들의 무거운 어깨와 마음을 달래며 책으로 위로를 전하고자 ‘어께펴기 가슴펴기 책도펴기’라는 슬로건 아래 7개의 다양한 독서문화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독서 강연으로 9월 9일 채사장 저자특강‘인문학적 사유, 그리고 성찰’과 9월 15일 상주작가특강 ‘랜선여행을 떠나다’를 진행한다.

독서체험으로는 9월 15일부터 10월 14일까지 상주작가 시네마살롱, 9월 7일과 9월 29일 원데이클래스 ‘도서관 취미를 엮다’, 9월 16일과 9월 28일 맥독체험 ‘한밤의 맥주로운 독서’가 있으며, 독서공연으로 10월 19일에‘도서관, 가을을 노래하다’를 열고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독서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가 신청은 방문이나 전화, 온라인을 통해 가능하며 오는 9월 8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코로나19로 문화를 향유할 기회가 줄어든만큼 이번 독서의 달 행사에 참여해 책과 함께하는 즐거움을 누리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의성군립도서관은 하반기에도 의성군 인문독서아카데미,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북스타트 양육자교육 등 주민의 문화소양 함양을 위한 다양한 인문‧독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