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영주
영주시, 걷기 좋은 계절 백만보 함께 걸어요!'2인 팀별 걷기' 참가자 모집
▲앱을 이용한 건강걷기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후남 기자] 영주시 보건소(소장 김인석)는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 시민 걷기 활성화를 위한 ‘2인 팀별 걷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2인 팀별 걷기’는 다음달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2개월간 진행한다. 백만보 달성을 목표로 가족, 친구, 연인 등 2인이 짝을 이뤄 도전하면 된다.

이번 행사는 혼자가 아닌 둘이 서로에게 응원과 격려를 보내면서 걷게됨으로써 서로에게 동기를 부여해 또 다른 걷기의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신청방법은 모바일 앱 이용이 가능한 시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 받아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전송하거나 직접 방문신청도 가능하다.

김인석 보건소장은 “맑고 청아한 가을날씨와 어우러져 걷기 좋은 계절에 2인 팀별 걷기를 통해 건강증진 문화 확산 및 가족화합에도 긍정적 효과가 있을 것”이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시는 지난 상반기에 1일 1만보, 가족2인 팀별걷기를 각각 2개월 동안 실시해 1일1만보는 498명중 299명(달성률 60%), 팀별걷기는 88팀중 72팀(달성률 81%)이 목표를 달성해 시민건강 증진에 긍정적 역할을 했다.

박후남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후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