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의성
의성군, 사회적기업 창업과정 수료식 개최예비사회적기업 지정 신청 예정인 2개 법인과 3개 청년창업팀 발굴
▲ 2021년 3차 사회적기업 창업과정 수료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의성군은 지난 8일 봉양면 도리원문화체육센터에서 2021년 3차 사회적기업 창업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에 관심 있는 군민 16명을 대상으로 지난 8월 10일부터 9월 9일까지 총 8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코로나19 확산으로 교육이 잠시 중단되는 어려움이 있었으나 수강생들은 끝까지 높은 참석률을 보이며 교육에 대한 열의를 보였고, 군은 지난 5월부터 입문·심화과정을 개설하여 상반기에는 ㈜향촌당이 예비 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되는 성과를 얻었다.

이번 3차 과정에도 사회적경제의 이해, 법인 설립 및 운영, 사업계획서 작성 등 실무교육을 통해 올 10월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신청 예정인 2개 법인과 3개 청년창업팀을 발굴했다.

군은 이들을 대상으로 9월 14일부터 15일 양일간 1:1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여, 그 외에 2022년도 사회적기업 신청을 목표로 하는 수강생 명단을 관리하여 장기적으로 사회적기업 창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사회적기업 창업과정을 통해 지역민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고, 오늘 수료한 모든 분들이 지역을 대표하는 사회적경제 모델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