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영덕
영덕군의회, 제279회 임시회 개회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9.5% 증액된 5,871억 2,400만원 편성 등 총 15건의 안건 심의 의결
▲제27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영덕군의회(의장 하병두)는 지난 7일부터 13일까지 7일간의 의사일정으로 제279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 2021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 (재)영덕문화관광재단 출연금 동의안 ▲ 2021년도 (재)영덕복지재단 출연금 동의안 ▲ 영덕군 제2차 자연재해저감 종합계획안 의견제시의 건 ▲ 영덕군관리계획 결정안에 따른 의견제시의 건 ▲ 2021년도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등 총 15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지난 9월 7일 제1차 본희의에서 손덕수의원이 대표발의한 영덕 군관리계획 결정안에 따른 의견서와 김일규의원이 대표발의한 영덕군 제2차 자연재해저감 종합계획안에 따른 의견서를 채택했다.

또한, 영덕 군관리계획 결정안에 따른 의견서는 생활SOC 복합화사업을 통하여 지역주민의 정주 만족도 및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이용자들의 편의를 고려한 건축물의 디자인 및 내부 인테리어 감안, 향후 시설 건립시 소음, 진동 등에 따른 민원 최소화를 위한 노력 필요, 효율적인 관리·운영 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영덕군 제2차 자연재해저감 종합계획안에 따른 의견서는 자연재해 여건변화를 고려한 저감대책 재수립을 통해 자연재해 위험성을 최소화하고 선제적 대응을 통해 지역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것으로, 국·도비 등 연차별 사업비 확보계획 수립, 사업비 산출시 예산절감 방안 마련, 유형별 위험지구에 대한 세심한 조사, 그리고 전문가와 군민의 의견 적극 반영 등의 의견을 제시했다.

특히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1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의결하였는데 지난 9월 7일 제1차 본회의에서 의장을 제외한 6명의 의원으로 특별위원회를 구성한 후 위원장으로는 김은희 의원을, 간사에는 손덕수 의원을 선임했다.

이번에 제출된 2021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은 기정예산 5,362억 800만원보다 9.5% 증액된 5,871억 2,400만원으로 편성되었으며 주요 사업으로는 코로나19 대응사업, 재해복구 및 예방사업, 주민숙원사업 등 침체된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지역 발전을 위한 사업에 중점적으로 편성되었다. 아울러 지난 9월 4일 영덕시장 화재발생으로 큰 피해를 입은 상인 지원과 영덕시장 재건축 사업의 설계비 등을 위한 예산도 수정추가경정예산안으로 추가편성했다.

또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심사는 지난 9월 4일 영덕시장 화재 수습 대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하여 2일간 관과소의 제안설명서와 세부사항 질의를 통해 탄력적으로 이뤄졌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심사결과로는 일반회계의 세입·세출안 및 특별회계의 세입·세출안은 그 규모와 편성내용이 적정하다고 판단되어 모두 원안 가결했다.

한편 이번 임시회에서 하병두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영덕군의회는 집행부와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당면한 위기를 극복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고 예산 신속집행, 종합적인 재난 안전망 구축, 농작물 피해예방, 군민들의 민생안전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