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취업 대구시
대구시, 공공기관 2021년 하반기 대학생인턴 모집62개 분야 121명, 15(수)부터 모집

[국제i저널=경북 박후남 기자] 대구시는 지역 대학생들의 사회 적응력과 취업 경쟁력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2021년 하반기 대학생인턴 사업을 실시한다.

2021년도 하반기 대학생인턴은 시청, 사업소, 시산하 센터, 출자·출연기관 등 62개 분야에 121명을 모집한다.

공고일인 2021. 9. 15.(수) 현재 만 29세 이하, 대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대구·경북 소재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9월 15일(수)부터 9월 30일(목)까지 대구시 홈페이지 배너를 통해서 접수한다.

인턴 신청자는 각 분야의 업무내용, 근무지, 전공·자격 기준 등을 확인해 본인이 원하는 분야에 지원할 수 있으며, 인턴 참여자는 각 모집 분야별 신청자를 대상으로 전공·학년·자격증 및 봉사활동 등의 기준에 의해 고득점자 순으로 선발한다.

최종 선발결과는 ’21.10. 18.(월) 오전 10시에 대구시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문자를 통해 발표되며, 하반기 대학생인턴에 최종 선발된 학생은 ’21.10.25.(월) ∼ 11.19.(금)까지 4주 동안 근무(주5일, 1일 6시간)하며, 시간당 9,500원의 임금을 지급받게 된다.

대학생인턴 사업의 신청방법, 대상자 선발 등 자세한 내용은 대구시 홈페이지 공모·모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그 밖에 궁금한 사항은 대구시콜센터나 교육협력정책관실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2016년부터 시작된 대구시 대학생 인턴 사업은 평균 21:1 정도의 높은 경쟁률(’20년 기준)을 보이고 있으며 참가자 만족도가 높은 사업으로, 인턴에 참여한 학생은 사회 적응력, 진로 및 직업탐색, 취업경쟁력 및 대인관계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조사됐다.

2021년 여름방학 대학생인턴 사업 참여자인 대학생 박모 씨는 “배치부서인 대구시 예산담당관실에서 주민참여예산 전산 처리를 돕고 주민참여예산 투표 독려 홍보 영상에 참여하는 등 소중한 직무 경험을 했다”며 “사회로 나아가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송기찬 대구시 교육협력정책관은 “대학생인턴 사업은 대학생이 공공기관에서의 업무경험을 통해 사회 적응력을 키우고 생활비도 스스로 마련할 수 있어 참여 선호도가 높은 사업”이라며, “취업 준비로 고민이 많은 지역 대학생들의 희망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근무처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후남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후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