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대구시
국립대구과학관, 손글씨로 만드는 과학신문 공모제6회 전국학생과학신문공모전 개최
▲제6회 전국학생과학신문공모전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후남 기자] 국립대구과학관(관장 백운기)은 전국 초‧중‧고등학생이 손글씨로 과학신문을 만드는「제6회 전국학생과학신문공모전」을 개최한다.

전국학생과학신문공모전은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신문 기획, 취재, 기사 작성, 편집하는 과정을 통해 과학‧인문학적 사고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공모전으로 초교 4학년부터 고교 3학년까지 참가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초등부‧중등부‧고등부로 나누어 개인 응모 형태로 진행되며, △한국판뉴딜, △DNA(Data, Network, AI) △바이러스 △기후·환경 △기타 자유주제(재난․안전․에너지·우주·항공 등)로 지면을 꾸미면서 과학적 창의력을 표현해 볼 수 있다.

접수기간은 10월 14일까지로 1차 작품심사를 통해 부문별 각 12명(총 36명)을 선발한다. 2차 면접심사는 참가학생 간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상위 3개 수상부문(대상, 최우수상, 우수상)만 현장 면접심사가 진행된다.

부문별 대상 수상자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과 노트북이 부상으로 수여되고,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대구광역시교육감상과 태블릿 PC,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스마트 워치와 함께 국립대구과학관장상이 각각 제공된다.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각 부문별로 DGIST총장상(고등부), 매일신문사장상(중등부), 전자신문사장상(초등부)과 블루투스 이어폰이 수상 혜택으로 수여될 계획이다. 또한 영남이공대학교, 평화발레오, 군월드가 이번 공모전 후원사로 참여해 초·중·고등 부문 수상자에게 후원사상과 상품을 제공한다.

모든 수상자에게는 수상작이 수록된 작품집이 제공되며 수상작은 과학관 1층 과학갤러리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를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전시될 예정이다.

백운기 국립대구과학관장은 “전국학생과학신문공모전은 과학과 인간의 삶을 탐구해볼 수 있는 수준 높은 대회”라며 “급변하는 시대에 청소년들이 생각하는 과학과 인간의 삶을 마음껏 표현해보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은 작품 스캔본과 각종 제출서류 모두 E-mail로 접수받으며,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에서 접수증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공모요강에 따라 응모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 및 일정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후남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후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