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대구시
의료산업 혁신성장을 위한 의료산업육성협의체 기관장 간담회 개최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등 대구지역 10개 공공기관 참여
▲의료산업육성협의체 기관장 간담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후남 기자]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청장 최삼룡)은 신서첨단의료단지 및 지역 의료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9월 15일(수) 11시 대구메리어트호텔에서 개최한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양진영) 등 10개 기관장이 모인 의료산업육성협의체 기관장 간담회에 참석하였다.

이번 기관장 간담회는 그간 실무협의회에서 발굴한 협업 사업(의료데이터 심의·활용 활성화 지원사업 등)을 발표하고 지역 의료관련 기업지원을 위한 도출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10개 기관장의 참여하에 개최된 것이다.

의료산업육성협의체는 지역 산·학·연·관 네트워크를 활용한 의료산업 고도화, 신사업 발굴 추진, 기업 지원 프로그램 간 연계 및 성과 확산을 위해 구성 된 모임으로 10개의 대구 지역 공공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이는 지난해 12월 DGFEZ 혁신생태계 조성을 위한 첫걸음으로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메디시티대구협의회, 신용보증기금, 한국뇌연구원,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한국산업단지관리공단,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첨단정보통신융합산업기술원 등 10개 기관이 지역 의료산업 육성협의체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래,

지난 4월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과 대구첨복재단이 코로나19 이후 대구를 의료산업 거점으로 하는 혁신생태계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관계 기관들과 의료산업육성협의체 모임을 구성하게 된 것이다.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대구지역의 의료 기업 육성, 혁신 아이디어 제품의 사업화 지원 등 의료산업육성협의체가 의료산업 혁신생태계 조성의 연계·협력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최삼룡 청장은 “대구가 세계적인 의료산업 거점이 될 수 있도록 관계 기관들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의료산업 혁신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겠다.”며 “대경경자청 또한 지역에 있는 의료산업 관련 기업 육성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후남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후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