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울릉도
울릉군, 2021년 추석 연휴 종합대책 마련17일~22일까지 종합상황실 운영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지역방역 예방에 총력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울릉군은 추석맞이 코로나19 방역 등 연휴 기간 긴급상황 발생에 대비하고 군민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2021년 추석 연휴 종합대책'을 마련했다고 15일 밝혔다.

현재 수도권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비수도권에 비해 2.5배나 많아 추석연휴 전 수도권 확산세가 잡히지 않으면, 인구이동이 많아지는 추석연휴를 통해 비수도권으로 다시 확산될 가능성이 큰 상황이다.

이에 군은 연휴 기간인 오는 17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지역방역 예방에 총력을 다 한다는 방침이다.

군은 올해 추석 ▲방역분위기 조성 및 확산 ▲코로나19방역 및 비상체계운영 ▲다중이용시설등 집중 방역 등 3개 분야에 대한 6가지 방역대책을 발표했다.

구체적으로는 코로나19 대응 재난안전대책본부와 선별진료소를 운영해 연휴 기간에도 해외입국자, 자가격리자 모니터링 등 빈틈없는 방역태세를 유지하며, 추석 명절 마음만 고향 방문하기 캠페인을 전개해 전국적으로 방역상황에 중요한 기로가 될 수 있는 추석연휴 중, 가급적 이동을 자제하도록 홍보할 예정이다.

특히 군에서는 추석연휴중 자가격리자 관리 공백을 방지하고자 군 소속직원의 동시 출타인원을 50%로 제한하여 자가격리 전담공무원을 확보하였으며, 자가격리자에게 초기 1회 제공되는 식료품 키트를 사전에 다량 제작하여 비축한다.

그리고 연휴 기간 울릉 하늘섬 추모공원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설내 방역수칙 홍보와, 온라인 추모서비스를 운영한다.

한편 추석연휴 중 울릉군을 찾는 관광객 및 귀성객의 입도자 수가 증가할 것을 대비하여 여객선 입도객 전수 발열감지를 추진하며, 특히 기간 중 신규 운항예정인 초대형 여객선 뉴시다오펄호 입도시, 승선객의 열감지를 위해 울릉군재난안전대책본부와 해당선사에서 전담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병수 군수는 "코로나19 방역과 군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연휴 기간 발생할 수 있는 코로나 상황에 대해 철저히 대비중에 있으니, 주민 여러분 및 추석명절로 고향을 방문하신 귀성객과 관광객께서 마스크착용, 사적모임 규정 준수 등 코로나 방역수칙을 꼭 지켜주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