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주
경주교육지원청, 포항해양경찰서와 업무협약해양안전 사고 예방 안전문화 확산 상호 협력 추진
▲ 경주교육지원청-포항해양경찰서 업무협약 체결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은 9월 16일 포항해양경찰서에서 해양안전 사고 예방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포항해양경찰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경주교육지원청 서정원 교육장과 포항해양경찰서 한상철 서장이 참석하였으며, 양 기관의 업무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업무협약을 통해 포항해양경찰서는 관내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해양안전의식 고취 및 해양사고 예방을 위한 다양한 교육기부 활동을 진행하기로 했고, 경주교육지원청은 안전하고 효율적인 교육의 장이 되도록 홍보 강화, 인적‧물적 자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올해 상반기, 포항해양경찰서는 ‘찾아가는 연안안전교실’을 통해 심폐소생술, 구명조끼 착용법, 안전 퀴즈왕 선발 등 학생 수준에 맞는 체험중심의 해양안전교육 진행했다. 관내 유치원 및 초등학교가 다수 참여하였으며, 교육 참여 학생 및 학교의 호응도가 높았다. 이에 업무협약을 통해 지속적으로 해양안전교육을 진행하기로 했다.

서정원 교육장은 교육기부를 통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안전교육을 진행한 포항해양경찰서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으며, 업무협약을 통해 학생들을 물놀이 사고로부터 지킬 수 있는 양질의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긴밀한 협조와 지원을 약속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