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경상북도의회 영주
영주시, 8일간의 임시회 폐회추경안 및 의원발의 조례 등 13건 심의·의결
▲영주시 임시회 폐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후남 기자] 영주시의회는 지난 15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지난 8일부터 15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제257회 임시회를 폐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의원발의 조례안 △영주시 헌혈 권장에 관한 조례안(전풍림 의원 대표발의) △영주시 아이스팩 수거 및 재사용 등의 활성화 지원 조례안(장영희 의원 발의) 2건을 비롯한 집행부 제출 조례안 6건, 동의안 3건, 2021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총 13건의 안건을 심사 가결했다.

이번 예산안 심사에서는 코로나19 국민상생지원금 등 민생지원 예산, 국도비 보조사업의 변경, 지역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사업 등에 중점을 두고 면밀히 검토했다.

2021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의에서는 집행부에서 제출한 일반회계 500억원, 특별회계 1억원이 증액된 8,814억원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안에서 일반회계 1500만원이 삭감되어 예비비로 편성되었다.

이영호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 추가경정예산안 등 심의에 노력하신 의원들과 집행부 관계 공무원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집행부에서는 동료의원들이 안건 심사에서 지적한 사항들과 5분 자유발언 내용들을 적극 검토해 시정에 반영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박후남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후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