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대구시
동구청, 2021년 대구미래교육지구 교육성과 발표회 개최동구청-청구고-국립대구과학관 협력 운영, 차세대 스마트 인재육성 프로그램 작품 발표
▲대구 동구청 전경사진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대구 동구청(구청장 배기철)이 15일, 청구고(교장 설승환)와 국립대구과학관(관장 백운기)과 협력해 운영한 ‘2021년 대구미래교육지구 차세대 스마트 인재육성 프로그램 교육성과 발표회’를 청구고에서 진행했다.

이날 발표회는 청구고 뿐만 아니라 동구 일반고 재학생 65명이 18개의 팀별 프로젝트로 완성한 작품을 발표하고, 교육성과를 다른 팀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에 참석할 수 없는 학부모는 유튜브 채널 생방송으로 지켜봤다.

2021년 동구 대구미래교육지구는 일반고의 교육경쟁력 강화를 위해 5개 일반고가 지역 자원을 활용한 특화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타학교 학생과 함께 수강하는 공동교육과정으로 진행됐다. 생태·환경, 생명과학, 인문학 분야 특강 및 체험활동, 과학실험캠프, IT 교육프로그램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학생들의 진로에 따라 선택 수강할 수 있게 했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이번 교육프로그램 참여가 학생들의 진로·진학에 큰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지역사회의 참여와 협력을 통해 우리 지역 학생들이 학교와 지역에서 마음껏 꿈을 키우고 지역의 든든한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아낌없는 교육투자를 이어가겠다” 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