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성주
성주군, 제 14회 치매극복의 날 주간 행사 진행치매인식개선 홍보관 및 체험부스와 함께 치매보듬 걷기대회
▲치매극복의 날-치매보듬ⓒ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성주군은 제14회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9. 13.(월) ~ 9. 17.(금) 5일간 치매극복주간 행사일환으로 치매인식개선 홍보관 및 체험부스와 함께 치매보듬 걷기대회를 진행한다.

이번 치매극복의 날 행사는 코로나 19로 힘들어하는 군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치매의 중요성과 치매에 대한 인식개선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되었다.

치매 인식개선 홍보관은 보건소 및 단기쉼터 3개소(가천,초전,월항) 이용방문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치매프로그램 작품 전시와 함께 치매 이행시 이벤트를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하여 남녀노소가 다양하게 참여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하여, 추첨을 통해 상품을 제공한다.

또한, 치매극복주간 중 9월 16일에는 치매보듬마을로 지정된 성주읍 대흥1리 헬스로드에서 ‘치매보듬 걷기대회’를 진행한다. 치매예방체조와 함께 보물찾기, ox퀴즈를 준비하여 치매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이번 행사를 통해 치매선별검사의 중요성에 대해 많이 홍보하고,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견해를 없애고 미리 예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