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양
영양군노인복지관, 추석 맞이 떡 꾸러미 나눔 행사 가져지역 어르신들에게 송편과 각종 떡 꾸러미 나눠드려
▲추석 명절맞이 떡 꾸러미 나눔 행사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후남 기자]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천태종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영양군노인복지관(관장 이상록)은 17일 우리의 고유 명절 추석을 맞아 복지관 이용 어르신 및 지역에 소외 어르신들에게 송편과 각종 떡 꾸러미 나누기 행사를 실시했다.

영양군노인복지관은 꾸러미에는 송편, 각종 떡, 비누 꽃과 함께 포장하여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담아 엽서를 함께 전달하였다고 밝혔다.

행사진행은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와 더불어 워킹스루 방식으로 질서와 순서를 지키며 어르신에게 해당 꾸러미를 전달했다.

복지관 이용 어르신 한 분은 “코로나19로 지역 어른들이 많이 힘든 시기에, 선물과 함께 감사 인사를 전해줘서 고맙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영양군노인복지관(관장 이상록)은 “코로나19 상황에도 지역에 어르신들을 위해 진행된 나눔 행사는 명절을 앞두고 서로에 대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행사였으며, 마음만은 가까이 할 수 있는 건강하고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는 특히 영양군노인복지관을 운영 지원하고 있는 사찰로서 대한불교 월삼사 유구법 주지스님께서도 함께 나눔에 참여해주셨다고 밝혔다.

대한불교천태종 월삼사 유구법 주지스님은 "이번 나눔을 통해 소외된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온정이 전해질수 있기를 바라며 주변에 어려운 이웃에게도 서로 관심을 갖고 함께 나누는 따뜻한 추석명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후남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후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