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창업/노동 경상북도
경북지방우정청, 집배 인력 증원 노사 합의신규 아파트 입주지역 업무부담 해소, 집배원 주 5일 근무 정착

[국제i저널=경북 박후남 기자] 경북지방우정청(청장 전영수)은 교섭대표노조인 우정노조 경북지방본부(위원장 이재규)와 신규 아파트 입주로 업무량이 증가한 관서의 업무부담 해소와 집배원 주5일 근무 정착을 위해 집배원을 증원하기로 합의하였다.

신도시 조성 등 신규 아파트 입주로 세대수가 증가한 지역에 대해서는 입주 완료 후 배달물량의 변화를 분석하여 필요한 집배원을 추가 증원할 계획이다. 한국부동산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한 결과 대구와 경북지역의 ‘21~‘22년 신규 아파트는 약 42천여세대이다.

또한, 주6일 근무 중인 관서에 대해서는 토요일 배달물량 처리에 적정한 인력을 추가로 배치하여 집배원의 주5일 근무를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적극 노력할 예정이다.

현재 주6일 근무를 실시하고 있는 김천과 영천지역에는 집배원 신규 인력 9명을 증원하고, 이후 도농복합지역의 토요배달을 담당하는 민간위탁계약업체가 계약해지될 경우에도 집배원을 증원하여 집배원 주5일 근무를 완전히 정착시킬 예정이다.

아울러, 명예퇴직 등 금년 하반기 결위인력에 대해 사전 파악하여 업무공백이 최소화되도록 조기 충원을 추진하기로 합의하였다.

박후남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후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