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안동
안동시, 추석 명절 종합대책 총력 추진방역과 지역경제 골고루 챙기는 풍성한 추석 명절
▲ 안동시청 전경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안동시는 시민과 귀성객이 안전하고 풍요로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연휴기간(2021. 9. 18.~ 9. 22.)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

종합상황실에는 감염병방역, 응급의료대책, 안전관리, 가축방역, 환경관리, 도로관리, 교통수송대책 등 11개 분야 312여 명의 근무자를 편성하여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신속히 대응하는 한편, 각종 생활불편사항에도 발빠르게 나설 예정이다.

코로나19 관내 유입 차단을 위해 특별방역활동을 집중 실시하고 각종 사고·질환 발생 시 안동병원, 안동성소병원 등 24시간 진료 응급의료기관과 일반진료 병의원 6개소, 휴일 지킴이 약국 18개소를 통한 비상진료체계를 구축했다. 안동시 보건소 1층에 마련된 선별진료소도 5일간 지속 운영한다.

연휴기간 많은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하회마을, 도산서원 등 주요 관광지 13개소에 클린안심방역단 45명을 배치하여 발열체크, 명부작성으로 안전한 관광환경을 조성한다.

이외에도, 지역 생산농가와 소비자 보호를 위해 대형매장, 농축협판매장 등에서 농산물 원산지표시를 지도·단속하고, 환경오염 취약지역 및 관련 시설에 대한 특별 감시 실시, 생활쓰레기 기동 청소반 운영, 각종 급수사고 및 하수도 불편 등에 대비한 긴급복구반 운영 등 신속한 민원 해결로 귀성객들에게 쾌적한 도시 이미지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9월10일까지 관내 도로 보수 및 일제 환경정비를 실시했고, 풀베기 등 도로변 정비를 완료했다.

한편, 매년 댐 지역 성묘객을 위해 시행하던 추석 명절 관공선 특별수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예약을 받아 정원의 50% 인원으로 제한하여 운항할 예정이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방역과 지역경제를 고루 챙겨 시민들께서 안전하고 풍성한 추석 명절을 보내실 수 있도록 만반의 조치를 다하겠다”고 전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