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김천
2021 김천포도 온라인축제 개최김천의 대표 생산 과일인 샤인머스켓으로 소비자 온라인 방문
▲ 2021 김천포도 온라인축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김천시는 김천포도회 주관으로 10월 15일부터 24일까지 「2021 김천포도 온라인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지난 6월 김천자두 온라인축제에 이어 김천의 대표 생산 과일이자 전국적으로 인기가 높은 샤인머스켓으로 전국 소비자들을 찾아간다.

샤인머스켓은 망고향, 달콤한 맛을 자랑하며 식감이 아삭하고 껍질째 먹을 수 있는 포도이며, 특히나 김천은 우리나라에서 샤인머스켓 재배를 처음으로 시작한 곳으로 전국 최고의 생산량과 품질을 자랑한다.

김천포도축제는 해마다 김천자두포도축제로 그 명성을 이어오다 작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되었다가 올해 성출하시기에 맞춰 자두축제와 분리되어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축제로 개최된다.

이번 축제에는 축제홈페이지(www.gcpodo.com), 10월 15일부터 5일간은 네이버 라이브커머스, 10월 20일부터는 김천시 공식유튜브채널을 통해 김천포도마켓을 진행한다.

김천포도마켓에는 ‘장구의 신’ 박서진과 김천시의회 홍보대사이자 ‘뿐이고’를 부른 가수 박구윤이 출연하여 영상통화팬사인회와 더불어 김천 샤인머스켓을 홍보 판매하며, 집에서도 쉽게 따라해 볼 수 있는 샤인머스켓 집콕 요리쿡, 실시간 댓글이벤트, 룰렛이벤트 등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부항댐과 평화의 탑을 배경으로 한 랜선버스킹 공연, 김천포도 VR 디지털 주제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축제기간동안 전국에서 시간과 장소의 제약없이 온라인으로 김천 샤인머스켓을 보고 즐길 수 있다.

축제기간 동안 김천 샤인머스켓을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김천포도회’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수확체험을 희망하는 소비자들을 위해서도 직접 따볼 수 있는 수확체험농장을 소개한다.

김충섭 시장은 “전국 최대 포도 주산지인 경북 김천에서 생산한 망고향 가득한 달콤한 맛을 자랑하는 명품 샤인머스켓을 온라인축제와 함께 맛보고 즐기시고 코로나도 꼭 이겨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천시는 올해부터 경상북도 최초로 샤인머스켓 하단부 16Brix 이상인 고품질 상품에 대하여 인증하는 당도표시제와 김천시장 품질인증제를 시행하여 소비자들에게 신뢰도를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과일의 천국! 포도의 고장 김천의 명성을 계속 이어갈 계획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