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김천
김천시, ‘맘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각종 임신지원 서비스 안내 및 신청까지 할 수 있는 통합신청 서비스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김천시에서는 임산부 편의를 위한 ‘맘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맘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는 임신 후 보건소‧읍면동행정복지센터‧한국철도 등 다양한 기관에서 개별적으로 신청해서 받을 수 있는 각종 임신지원 서비스를 한번에 안내받고 신청까지 할 수 있는 통합신청 서비스이다.

임산부가 해당 서비스를 미처 알지 못해 혜택을 받지 못하거나 일일이 기관을 방문해 신청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여 임산부의 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통합신청 가능한 임신지원 서비스로는 임신‧출산진료비지원,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엽산제‧철분제 제공, 청소년 산모 임신‧출산 의료비 지원, 모자보건수첩 발급, 맘편한 KTX특실 할인 등이 있으며 엽산제, 철분제, 표준모자보건수첩은 택배 신청도 가능하다.

‘맘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는 ‘정부24’홈페이지나 임산부 주소지 읍‧면‧동 행복복지센터, 보건소 모자보건실에서 신청할 수 있다.

김충섭 시장은 “‘맘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를 통한 기관 방문 최소화로 임산부들의 코로나19 감염 위험을 줄이고 다양한 임신서비스를 늘려 아이 낳기 좋은 김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