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김천
김천시, 제25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어르신들의 행복, 어르신들을 향한 따뜻한 관심!
▲ 제25회 노인의 날 기념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김천시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에서 주관하는 ‘제25회 노인의 날’ 기념식이 지난 12일 직지사 주변 한국 효문화관에서 수상자, 각 읍면동 분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개최됐다.

이 날 기념식은 이인주 수석부회장의 노인강령 낭독, 기념사, 격려사, 축사, 그리고 노인권익증진에 기여한 모범노인과 노인복지증진에 기여한 자 28명에 대한 표창 순으로 진행됐다.

특별히, 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가 노인복지기여단체부문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여 기념식이 더욱더 뜻깊었다.

올해 노인의 날 기념식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간소하게 진행됐으며, 입장 시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참석자 명부 기록 등 생활방역수칙을 잘 준수하며 진행됐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들께서는 황악산 자락의 깊어진 가을을 느낄 수 있어 한층 의미가 있었다고 했다.

이부화 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장은 기념사에서 “지금의 대한민국을 만든 이 시대 어르신들이 코로나19라는 국가적인 어려운 시기에 다시 한번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야 하며 우리가 해야 할 역할을 스스로 찾아 책임을 다함으로써 가정과 사회에서 존경받는 노인이 되도록 해야겠다”고 전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앞으로도 김천시는 어르신들의 행복과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해 다양한 노인복지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