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성주
2021 성주풍물큰잔치 개최!풍물패들의 뜨거운 열기로 코로나19 극복 염원
▲2021풍물큰잔치 사진ⓒ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성주군은「2021 성주풍물큰잔치」를 10월 12일(화) 오전 11시 30분, 성주군 농산물산지유통센터에서 성주문화원(원장 이창길)과 한국국악협회 성주군지부(지부장 박양규)에서 공동으로 주관하여 개최하였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풍물패가 한 자리에 모여 공연을 하는 대신 성주두레농악 이어달리기를 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열림굿을 시작으로 벽진농악보존회부터 용암 용두 풍물패까지 총 12개의 풍물패가 지역별 특색 있는 공연을 선보였다.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12개 풍물패의 공연이 오후 5시까지 신명나게 이어졌으며, 성주두레농악의 향토문화유산으로서의 가치를 지역민들과 함께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 공연을 통해서 지역민들이 다시 일상으로 회복하기를 바라고 행복을 염원하는 희망적인 메시지도 담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병환 성주군수는 “읍면별 풍물패가 매주 모임을 가지고 연습을 한 만큼, 서로의 기량을 마음껏 뽐내고 풍물의 멋과 전통을 교류함으로써 성주 문화의 수준을 한껏 끌어올렸다”며 “앞으로 우리 성주의 고유 가락이 활발히 발굴․전승되고 대외적으로도 널리 알려져 이 가락이 하나의 문화재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