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김천
김천대, 교내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창업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 및 분위기 확산을 위해 노력
▲ 창업동아리경진대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김천대학교는 10월 12일 ‘2021학년도 김천대학교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김천대학교 취업·창업지원센터가 주관하고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후원해 성황리에 진행됐다.

김천대학교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에는 12개팀 43명이 참여했고, 이중 1차 심사를 거쳐 10개팀 39명이 본선에 진출했다.

이날 대상은 ‘New Disclosing Tablet – 가정용 치면착색제’을 출품한 “올치” 팀이 차지해 상장과 상금 100만원을 수상했고, 이어서 최우수상은 “그리드”팀의 ’폐안경으로 만드는 썬캐쳐’였다.

대상과 최우수상을 탄 “올치”팀과 “그리드”팀은 특전으로 ‘G-Star 대학생 창업경진대회 권역별 대회-서부권‘에 자동 진출했다.

우수상에는 “팀브레드”팀의 ‘김천 특산물을 이용한 디저트’, “애기간호사”팀의 ‘BVS Injection’, 장려상으로는 “동창생B”팀의 ‘발 부종예방을 위한 족/욕/지’, “Juju”팀의 ‘김천시 자체 배달 어플리케이션 - Yo Git’ 아이템으로 상장과 상금을 각각 수상했다.

윤옥현 총장은 “앞으로도 취업·창업지원센터에서는 학생들을 위한 창업 프로그램으로 대학 내 유망 학생 창업자를 발굴하고, 창업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 및 분위기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학생들이 창업을 통해 성공창업을 이룰 수 있도록 기원하며, 지속적인 창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창업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