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문경
문경교육지원청, 합동 교통안전 캠페인문경시청, 문경경찰서와 함께 합동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 문경교육지원청, 문경시청, 문경경찰서 합동 교통안전 캠페인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상북도문경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14일 호서남초등학교 앞 어린이보호구역에서 문경시청, 문경경찰서, 녹색어머니회와 합동으로 스쿨존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문경교육지원청교육장, 문경시장, 문경경찰서장, 녹색어머니회 회원 등이 참석하여 어린이보호구역 내에서 안전 수칙을 홍보하고, 통행하는 차량이 알기 쉽도록 피켓, 현수막, 어깨띠를 활용하여 『스쿨존 30km 이하 서행, 스쿨존 내 불법 주정차 금지!』 를 알릴 계획이다.

등교하는 학생들에게는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어린이가 꼭 지켜야 할 안전수칙 『길을 건널 때는 일단 멈추고, 좌우 살피기!, 자동차가 모두 멈췄는지 확인하고 길 건너기!, 운전자와 눈을 마주치고 손을 들고 건너기, 횡단보도 위에서는 절대 뛰지 않기!』 를 상기시켜 줄 예정이다.

정진표 문경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스쿨존 안전의식 제고 및 교통안전수칙 준수를 위하여 앞으로도 유관기관들과의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해 주기적으로 스쿨존 교통안전 캠페인을 펼쳐, 안전한 학교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