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봉화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류준화 작가 전시회 개최「‘Ritual Table’감사의 테이블 」을 주제로 10월 26일부터 12월 26일까지
▲류준화 작가 작품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후남 기자]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소속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이 오는 10월 26일부터 12월 26일까지 방문자센터 2층 특별전시실에서 류준화 작가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Ritual Table’감사의 테이블 」을 주제로 코로나 팬데믹의 두려움 속에서도 내일에 대한 희망을 가질 수 있었던 자연에 대한 경의와 고마움을 표현한 작품 28점이 선보인다.

류준화 작가는 경북대 미술학과, 홍익대 대학원 서양화과를 졸업해 1986년 이후 현재까지 130 여회의 단체전과 개인전 20회를 연 여성미술가이다. 1999년부터 경북 봉화군 비나리마을에 정착해 명호 산골미술관에서 정기적으로 전시회를 열고 예술작가 모임과 미술 캠프 등 활발한 예술 활동을 이어가며 지역에 품격 높은 예술문화 소통에 기여하고 있다.

류준화 작가는 “식탁이기도 하고, 책상, 선반이기도 한 테이블은 마치 제단 같아서 함께 살아가고, 존중하며 버티고, 소소한 일상의 행복을 나누는 탁자 위의 화분처럼 서로 감사하자”라며 전시의 취지를 밝혔다.

전시기획운영실 남춘희 실장은 “지역 유명 작가의 작품을 전시하게 돼 뜻 깊다며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과 지역민 문화 향유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탤 수 있기를 바란다고”라고 말했다.

박후남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후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