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영남이공대학교, 2021 창업경진대회재학생 창업 마인드 조성 및 아이템 발굴 기회 제공
▲ 2021 창업경진대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영남이공대학교는 14일 본관에서 2021 창업경진대회 시상식을 가졌다.

영남이공대학교 창업지원단과 YNC일자리센터, 산학협력단이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경진대회는 재학생들의 창업마인드를 조성하고 창업 아이템 발굴을 위해 개최됐다.

이번 경진대회는 예선부터 본선까지 코로나19 감염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총 40개팀 200여 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참여 학생들은 창업아이템 기획 및 개발에 대한 영상을 유튜브를 통해 발표하고 재학생들과 일반인의 투표 참여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자가 선정됐다.

이번 창업경진대회의 대상은 사이버보안스쿨 공지혜, 정대진 학생의 ‘머신러닝을 이용한 게임봇 탐지’, 최우수상은 기계공학과 문성현, 엄성호 학생의 ‘반딧불이’, 장려상은 간호학과 서효정 학생의 ‘어디에독, 어디에냥, 건강하우’와 사이버보안스쿨 김호진, 김현수, 여성규 학생의 ‘가고시포(가고싶은 시크릿포차)’가 각각 선정됐다.

대상을 수상한 ‘머신러닝을 이용한 게임봇 탐지’는 온라인 게임에서 매크로와 같은 불법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유저간의 공정성을 무너뜨리는 ‘게임봇’을 잡기 위해 머신러닝을 이용한 게임봇 탐지 시스템이다.

대상을 수상한 공지혜 학생은 “게임봇과 같은 불법 프로그램을 퇴치해 진정한 게임 산업의 전성기가 도래할 수 있도록 전공 지식을 활용해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 것이 큰상까지 이어져 뜻깊고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행사를 주관한 최운용 창업지원단장은 “지속적인 창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창업활동 및 전공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영남이공대학교 창업지원단은 학생들의 창업마인드 함양을 위해 매년 창업로드쇼와 창업한마당행사를 개최하고 있는데 지난 10월 5일부터 8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된 창업로드쇼와 창업한마당 행사에 무려 50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함으로써 학생들의 창업 열기를 실감케 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직업교육의 명문대학으로 실습 위주 교육과 현장 중심의 전문직업기술교육을 통해 차별화・특성화・전문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전국 1위 8년 연속에 선정되며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